2018년 근로장려금 알아보고받기

반응형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서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것이 근로장려금입니다.근로자나 사업자에게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집니다.거주자를 포함해서 1세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등을 기준으로 연간 최대 230만원 까지 지원이 됩니다.2018년 근로장려금 지급액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독가구는 배우자와 부양자녀가 없는 40세 이상인가구이고 홀벌이 가구와 맞벌이 가구등이 있습니다.위에 표를 보시고 해당되는 계산식을 이용해서 계산을 해보시면 지급액을 알수있습니다.

 

 

 

신청기준입니다.배우자가 있거나 만 18미만 부양자녀가 있거나 신청자가 만40세 이상이어야 됩니다.가구수에 따라서 총소득기준금액이 달라집니다.위에 계산식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재산요건도 충족되어야 합니다.가구원 모두 소유하고 있는 합계액이 1억 4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위에 평가 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여 계산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매년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입니다.정기신청이 끝난후에 신청하면 기한후 신청이 되기때문에 10%가 감액됩니다.종료일 부터 6개월이내에 신청가능합니다.신청절차는 전화와 모바일앱그리고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에서 신청하는방법과 직접 세무서를 방문해서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신청안내 대상자가 아닌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필요한 서류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잘 확인해보시고 팩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지금까지 2018년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조건이 되면 신청 하셔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