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해보기
- 생활정보
- 2017. 10. 16. 15:33
반응형
회사를 다니다보면 이직을 하고싶어질때가 있습니다.그렇다고 무턱대고 할수는 없기때문에 다른직장을 구해야 합니다.그럴때 필요한것이 경력증명서입니다.경력이 입증이 되어야 좀더 높은 연봉을 받을수가 있고 더나은 대우를 받기 때문에 한번 확인 해보시는게 좋습니다.집에서도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으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줍니다.그러면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메인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민원신청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그중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가입내역 메뉴에서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 줍니다.인터넷으로 발급해도 민원실에서 받은것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다음은 로그인을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없으시면 발급받아 주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가입자종별이나 사업장명칭도 나옵니다.선택을 하시고 프린터나 팩스발급을 선택하시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지금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필요하실때 이용해보시기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