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갱신 준비물 알아보고하기

반응형

 

여행을 할때나 일이 있어서 해외로갈때 필수로 필요한것이 여권입니다.오래전에 발급받았을경우 유효기간이 끝나게 되면서 다시 갱신을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해외로 가기전에 미리 해놓는것이 좋습니다.갑작스럽게 갱신을 해야한다면 당황스러울수가 있습니다.다시 여권을 갱신하려면 여러가지 준비물들이 있습니다.여권 갱신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본인이 직접방문하여야 합니다.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은 반납해야합니다.전국 여권사무 대행기관 및 재외공관에 방문해야하고 구비서류는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분증 병역관계 서류입니다.

 

 

일반인의 경우에는 여권발급신청서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 병역관계서류입니다.25세~37세 병역미필일 경우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합니다.일반적인 군필의 경우 주민등록증 초본과 병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18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합니다.대리신청 가능범위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질병이나 장애가 있을경우 필요한 준비물입니다.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군인이거나 대체의무 복무중인 경우입니다.댜양한 경우가 있으니 현재 상황에 따라서 필요한 것들이 다릅니다.본인이 해당사항이 있는지 잘확인 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지금까지 여권 갱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잘 확인하시고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